Since 2009년
충치가 많이 썩었거나 신경치료 후 자연치아를 보호하기 위해, 외상으로 인해 치아가 깨졌을 경우, 또는 잇몸 질환으로 치아가 빠졌을 경우 이를 대체 하기 위해 보철 치료가 필요합니다.보철치료는 치아의 기능과 심미성을 회복시켜 줍니다.
크라운 치료는 충치나 외상 등으로 손상된 치아를 전부다 씌우는 치료입니다.치과 치료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면서 중요한 치료이며,신경 치료와 병행해서 같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치 제거하고 신경치료를 하고 씌우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금의 경우 깨지지 않으며, 탄성 등이 치아와 유사하여 생체친화성이 좋은 재료이나 금색깔 때문에 비심미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힘이 많이 가해지는 어금니 부위, 특히 많이 보이지 않는 위쪽 어금니 치료에 추천해드립니다.
단단한 소재인 지르코니아 블록을 CAD/CAM 방식으로 깎아서 만드는 것으로, 치아색을 가져서 심미적이면서 강도도 매우 높아서 깨지지 않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브릿지는 하나 이상의 치아를 상실 했을 경우 양옆 치아를 삭제하여크라운을 제작하면서 빠진 부위에 인공치아를 넣어서 ‘다리처럼 걸어주는’ 치료 방법입니다.
브릿지의 경우 건강한 양쪽 치아를 갈아내는 단점 있기 때문에 빠진 부위를 임플란트로 대체하는 치료가 선호되어집니다.
여러개의 치아가 상실 되었을때, 다수의 결손치를 틀니로 수복합니다.
일부 치아가 남아 있는 경우, 빠진 부위만 인공치아가 들어가는 틀니입니다.주변 치아에 고리 등의 장치를 이용하여 연결됩니다.
모든 치아를 상실하였을 경우 완전틀니를 통해 치아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정밀한 조정이 필요하고 긴 적응기간이 필요한 치료법입니다.
2-4개 정도의 최소한의 임플란트를 심고, 그 위에 틀니를 만드는 치료법으로 기존의 틀니보다 불편감 등이 개선되고 전체 임플란트보다 경제적인 부담이 크지 않은 치료법입니다.
적용대상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적용 부위 완전틀니/부분 틀니 모두 적용 가능
본인 부담율 50% (건강보험 가입자)
급여 범위 7년에 한 번 보험 적용가능